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니맨 Journeyman (TV series 2007)
    TV 2007. 9. 14. 20: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케빈 맥키드[각주:1] 주연으로 2007년 9월 24일 첫 방송을 하게 될 NBC의 SF TV Seri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st
      케빈 맥키드 Kevin McKidd -댄 Dan Vasser
      Brian Howe - 휴 Hugh Skillen
      Gretchen Egolf - 케이티 Katie Vasser
      Moon Bloodgood - 리비아 Livia Beale
      Reed Diamond - 잭 Jack Vasser
      Charlie Wyson - Zack Vasser


    갑자기 알수 없는 과거로 왕래하게 된 '댄'.

    Back to the Future를 시간여행을 하는 내용에 있어서는 확실한 무기를 하나는 가지게 된다. 미래를 알고 있다는 것. 그러나 '저니맨'에서의 댄은 과거로 던져진다. 가고 싶어 가는 것도 아니고 그냥 어떤 시간의 틈새에 던져 진채 지금이 과연 언제인가, 무슨 상황인가를 고민해야 한다. 과거에 갔다 올때마다 사라지는 시간, 당시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현재의 생활도 보호해야만 한다.

    Plo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댄'은 아내와 아들과 행복하게 살고 있는 민완기자. 택시를 탔는데 이상한 곳으로 와버린다. 1987년에 온 '댄'은 닐이라는 흑인을 구해주고 돌아오게 된다.

      아내와 결혼기념일을 보내고 깨어보니 'Golden Gate Park'에서 속옷만 입은 채 깨 있게 된다. 여기에서 또다시 '닐'과 그의 아내인 '니콜'이 아기 문제로 고민하는 것을 보게 되고. 더우기 과거의 연인 '리비아'까지 보게 되는데.... 돌아와보니 이틀의 시간이 사라진 상태...

      아내를 비롯한 주위의 사람들은 약물이나 정신이상을 의심하여 걱정하게 되는데. 시간여행을 한다는 '닐'의 설명을 믿어주지도 않고 제대로 설명하기가 쉽지도 않다.

      2007년 현재의 시간에서 '닐'에 관한 정보를 찾던 중에 또 다시 과거로 가게 된 '댄'. 1997년의 니콜과 아들의 정보를 iPhone(아마도)으로 검색하고 있던 중이었다. 불완전한 정보를 가지고 과거의 관계를 이용하여 닐의 소재를 파악하고 '닐'을 따라가게 된다. '닐'은 아내와 아들이 떠나지 못하게 하려고 그들에게 가는 중이다. 1987년에 댄이 닐을 구해준 상황의 반대급부이기나 한 듯 '닐'은 교통사고로 죽게 된다. 그의 바지 춤에는 권총 한자루가 꽂혀 있다.

      이제 닐은 과거의 두 모자를 구했지만 자신의 결혼생활을 지켜야 한다. 현재로 돌아온 닐은 아내에게 자신의 말이 진실임을 증명한다. 7년전에 벽돌로 덮었던 마당을 파서 결혼기념반지와 10년전의 신문을 꺼낸다. 자신이 과거로 여행을 가서 묻었던...


    대충의 정보... 내일뉴스하고 비슷하다는...에 따라서 특이한 능력을 가진 또 다른 수사물인걸로 짐작한채 보게 되었는데 방송전 유출본 만을 본 것으로는 앞으로 어떤 전개를 가질까를 예상하기가 쉽지는 않다. 어쨌던 대충 '저니맨'에서 전개되어야 할 이야기를 예상해본다면,
    일단 왜 이런 일이 생기는 지에 대한 의문을 풀어야 할테고,
    과거에서 '댄'이 행해야 하는 일이 어떤 의미가 있는가? 하는 것,
    그리고 과거의 연인 '리비아'의 정체이다.
    ...비행기 사고로 죽었다고 믿는(시체가 발견되지 않은) 리비아를 '과거'에서 한 장소에서 두명을 보게 되는, 아마도 역시 시간을 여행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리비아'가 어떤 존재인가에 따라서 극의 전개는 엄청난 차이를 가질 듯 하다. 이게 음모이론으로 가던, 수사물로 가던, 미스테리 스릴러로 가던지 말이다. 평범한 보통의 수사물이나 사건 해결물이나 도와주기 게임이 아니기를 바란다.

    일단 설정상으로는 굉장히 독특하고 흥미롭다. 게다가 'Rome'의 두 주인공 중 한명이었던 보레누스 'Luciaus Vorenus'역의 케빈 맥키드'Kevin McKidd'가 '댄'역을 맡고 있으니 더욱 흥미를 가질 수 밖에 없다.

    앞으로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될 것인지가 아주 기대되는 새로운 미드.

    Reference
    1. 대하역사극 Rome 의 보레누스역을 맡았었다) [본문으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