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데자뷰 Deja Vu 2006
    Cinema/U.S.A 2007. 8. 3. 19:4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Link


    감독: 토니 스콧 Tony Scott

    덕 칼린 Doug Carlin: 댄젤 워싱턴 Denzel Washington
    클레어: 폴라 패턴 Paula Patton
    프리자와라요원: 발 킬머 Val Kilmer
    캐롤 오스탈트: 제임스 카비젤 James Caviezel
    댄젤워싱턴의 터미네이터라는게 가장 정확한 표현일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꽤 괜찮은 정도의 스릴러를 기대했었는데 SF에 스릴러를 곁들인 Back to the Future에 터미네이터 역할을 댄젤워싱턴이 수행하는 좀은 엉뚱한 느낌의 영화이다. 극 중에 나오는 평행우주의 개념이나 시간의 비선형적 흐름 같은 것을 설명할 재주도 없지만 언뜻 생각해봐도 꽤 많은 오류가 있을 것 같다. 따라서 그런가보다 줄거리를 따라 가는 수 밖에 없었다.

    해군병사와 가족들이 타고 있던 여객선이 폭발하면서 543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한다. 이에 ATF요원인 덕(댄젤워싱턴)이 조사차 파견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덕은 사건을 몇가지 단서를 발견하고 조사하면서 데자뷰(기시감) 같은 묘한 느낌을 계속 받게 되는데, 강 하류에서 발견된 클레어라는 여자의 시체를 조사하면서 그것은 더욱 강해진다. 덕은 FBI의 특수수사 본부에 합류하게 되는데 그는 과거의 탐색이 가능한 장치를 이용하여 4일전의 과거부터 조사하게 된다. 그러나 단순히 과거를 시뮬레이션 하는 줄 알았던 그 장치는 과거의 시간 그 자체를 보여주는 것이며 물질까지 그 시간대로 전송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그것을 이용하여 테러범과 폭발을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만 쉽지 않다. 장치를 이용하여 범인을 잡는 것에는 성공하지만, 덕은 만족할 수 없다. 그래서 직접 클레어가 죽기 직전, 폭발이 일어나기 직전으로 자신을 전송하기로 한다. - 이때부터는 터미네이터 내용과 캐릭터만 다를 뿐 목적은 같다. 캐롤 오스탈드의 말살과 폭발의 예방이 그 목적이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위에도 말했듯 액션이 조금 덜한 터미네이터일 뿐이다. 그 장치의 가능성여부를 떠나서 뒤죽박죽된 시간을 영화에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도 그렇고 조금은 갸우뚱 해질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댄젤 워싱턴은 어쩔수 없이 믿음이 간다고나 할까? 난 그가 진지하고 무게 있는 연기만 하는 줄 알았다. 가벼우면서도 진지한 모습의 연기가 아주 자연스러운 그리고 어색하지 않은 것에 놀랐다.

    과학적 논리적 오류를 떠나 꽤 재미있었지만 뭔가 아쉬울 수 밖에 없는 영화이기도 하다.

    • 헐리우드 역사상에서도 가장 비싼 시나리오 중 하나로 500만불 이상에 팔렸다고 한다.
    • 이 영화에서 솔직히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Hummer H1이었다. 군용은 Humvee라고 불리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