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이드 Pride 2007Cinema/U.S.A 2007. 7. 21. 10:00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aka. P.D.R.
감독: Sunu GoneraJim Ellis: Terence Howard
미국최초의 흑인수영팀의 창설과 그 성공을 이끈 Jim Ellis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그가 인종차별로 인한 수영선수로서의 생명이 끝난 후 뒷골목의 아이들을 갱생시켜 수영팀을 만들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고, 고난을 극복한 후 그해의 수영팀이 된다는 감동스토리이다. 1974년 팀의 창설이래로 지금까지 P.D.R. 팀을 지도하고 있는 Jim Ellis는 수많은 올림픽수영선수를 비록하여 자신의 선수들을 수영특기 장학생으로 대학에 진학시켰다.
Elston: Bernie Mac
Terence Howard가 실화에 바탕을 둔 흑인수영코치 Jim Ellis의 역할을 한다. 실화는 감동적이지만 영화는 천편일률적인 식상함을 주고 있을 뿐이다. 항상 같은 포맷에 같은 스토리, 마지막에는 그들이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 가를 알려준다. 1
Philidelphia Department of Recreation에 P.D.R.(Pride, Determination, Resilence.)이라는 상징적의미를 부여하게 되는 자부심, 결단, 극복을 모토로 한 그의 인생이 그들의 삶을 이렇게 바꾸어 나갔다는 것을 보여준다.이 영화에서 볼 만 한 것은 당연히 실화라는 배경과 테렌스 하워드의 안정적인 연기이다. 아마 이 두 요소가 없었으면 정말 볼만한 가치는 없다. 아래 장면은 꽤 가슴을 울리게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