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샤프트 Shaft 2000
    Cinema/U.S.A 2007. 10. 1. 14: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Shaft Cast
      John Singleton
    Cast
      샤프트: Samuel L. Jackson
      월터: Christian Bale


    사용자 삽입 이미지
    Samuel L. Jackson이 멋있게 나오는... 사무엘 잭슨을 기억하는 것은 꽤 나이가 든 흑인으로써 영화에서 펼치는 준주연급의 활약때문인데 이 영화에서는 메일타이틀로써 엄청난 카리스마를 뿜어댄다. 영화는 간단한 내용이지만 박진감이 넘치며 즐겁게 볼수 있는 정도... 인종차별적인 거부의 아들이 한 흑인을 살해하고 보석을 통하여 국외로 도피하고, 2년 후에 돌아오자 다시 그를 잡기 위한 샤프트의 투쟁. 거기에 라틴계열 갱과 경찰 속에 숨어 있는 변절자와 유죄를 입증할 증인...막판에 펼쳐지는 꽤 산뜻한 일종의 반전...결론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액션필름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사무엘 잭슨의 포스에 비해 영화가 조금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그 포스를 조금 더 살렸으면 훨씬 좋았을 것이다.

    Shaft는 1971년 Gordon Parks의 Shaft(1971 film)wikipedia의 속편 또는 스핀오프격의 작품이다. 월터라는 거부의 아들이 인종차별적인 이유에 기인한 흑인살해의 죄를 입증하기 위한 존 샤프트의 액션 수사물이라 할 수 있는데 그 사건의 목격자인 다이앤은 종적을 감추고 월터는 보석으로 풀려난 후 국외도피를 하다 돌아온 사건 2년후의 일을 묘사하고 있다. 월터는 돌아온 후 라틴계 갱인 '피플스'에게 증인의 제거를 요청하고, 피플스와 샤프트는 보호하고 죽이기 위한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결국 싸움은 Shaft가 승리하여 월터를 법정에 세워 죄를 입증할 수 있게 되지만... 죽은 흑인의 엄마가 법정앞에서 월터를 총살함으로써 사건은 종결되어버린다.

    경찰을 그만 둔 Shaft는 흑인을 보호하기 위한 전문 사립탐정이 된다....

    Reference
    • 71년에 나온 동명의 '블랙스플로이테이션(blaxploitation: 흑인을 주인공으로 하여 주제보다는 액션과 베드씬을 강조한 B급 영화)'의 리메이크작 - Naver 영화 참조.
    • Shaft (2000)imdb
    • Shaft (2000 film)wikipedia
    • Traile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