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럭키 유 Lucky You 2007
    Cinema/U.S.A 2007. 9. 11. 19:5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Director
    Curtis Hanson

    Cast
    Eric Bana ... Huck Cheever
    Drew Barrymore ... Billie Offer
    Robert Duvall ... L. C. Cheev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사스 홀덤(Texas hold 'em)wikipedia이라는 미국에서 가장 성행하는 포커게임을 배경으로 아버지와 아들의 정에 관해서 이야기 한다고나 할까? 이를테면 미국판 타짜들의 이야기이지만 훨씬 잔잔하다. 지루했다는 말이다.

    L.C.는 전직 대학교수였지만 오래 전 아내의 물건을 훔쳐서 포커판에 뛰어든 2차례의 세계포커 챔피언. 헉은 L.C의 아들로 아버지를 미워하지만 그 역시 포커판에서 전문도박꾼으로 살아가고 있다.

    두 사람은 헉이 어릴때 포커를 가르쳐 준 것외에는 좋은 기억이 하나도 없이 라스베가스의 포커판에서만 만나는 사이. 세계포커대회의 참가비를 마련하기 위한 헉의 노력은 무모한 배팅을 거는 성격으로 인하여 쉽지 않고 새로 사귀게 된 빌리의 돈을 훔치기까지 한다. 월드 포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모든 노력은 실패로 돌아가고 결국 아버지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는데...

    텍사스 홀덤이라는 포커게임을 잘 모르기에(영화보면서 대충 방식을 이해하긴 했지만) 몰입하기에 쉽지 않았던 영화이다. 엄청난 상금의 대회까지 있는 걸 보면 일종의 스포츠나 산업으로 인식되어지는 포커... 뭐 우리나라로 치면 화투를 가지고 하는 도박 중에 고스톱 최고수를 공식적으로 뽑는 게임정도 되는 걸로 이해하기로 했다.

    아버지를 미워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아버지의 싫은 모습을 답습하는 아들을 보게되면 영화의 끝은 뻔하다. 아버지와의 화해는 기본이고 새로운 연인과의 행복한 모습으로 엔딩을 당연히 떠올릴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즉 뻔한 드라마로 인하여 영화에서 뭔가를 기대한다는 것이 불가능했다. 아버지에게 양보하는 모습을 통한 화해..는 조금은 신파적이라 여겨진다.

    포커를 잘 모르고 도박을 좋아하지 않는 나로써는 감흠을 느끼기 어려운 영화였다.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