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뱅크 잡 The Bank Job 2008
    Cinema/Europe 2008. 4. 10. 13: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he Bank Job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rector Roger Donaldson
    Cast Jason Statham,
    Saffron Burrows
      1971년 런던 베이커가의 로이드 은행에서 발생한 미해결 사건에 근거한 실제 에 픽션을 적절히 섞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오락물이다. 영국왕실의 중요멤버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실을 다 드러내지 못했다는 등의 말이 있지만 그 따위 말들은 별 의미도 없고 중요하지도 않다. 다만 재미있는 오락 영화의 짜임새 있는 구성의 한 축으로서 작용하기는 한 듯.

       영화의 내용은 망해가는 중고차 판매상인 테리는 큰 빚에 시달리고 있는데 옛연인인 마틴이 찾아와 은행을 털 수 있는 좋은 계획이 있다며 그에게 제안을 하고 계획을 실행하게 된다. 그러나 그들의 계획은 처음부터 국가와 고위관료들의 부정부패와 치부가 얽혀 있는 커다란 비밀의 일부를 건드리는 것임이 드러나고, 모든 것이 누군가 만들어 낸 음모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살아남기 위한 그들의 발버둥이 시작된다...

       제이슨 스테이섬이 나온다길래 액션물이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볼만한 범죄스릴러물이며 그의 작품 중에는 가장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미제사건의 어떤 의문점에 상상력을 불어넣어 숨겨져 있는 비밀들을 장치하고 그 장치들이 이 사건을 아직도 해결하지 못하는 원인이라는 타당한 개연성의 확보와 인물들 간에 극을 풀어 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인하여 관객에게 끝까지 재미를 주고 있다. 극 중 나오는 음악 T-Rex의 Get it on 은 또 다른 개인적 즐거움이다.

    Trailer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