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격Z작전 키트의 부활? Knight Rider 2008 TV Pilot
    TV 2008. 2. 19. 13:0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night Rider (TV)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eator Glen A. Larson
    Cast Justin Bruening
    Deanna Russo
    Bruce Davison
    Sydney Tamiia Poitier
    Val Kilmer
    David Hasselhoff
      80년대 인기를 끌었었던 전격Z작전의 KITT가 업그레이드 되어 부활했다. 아마도 새로운 TV 시리즈의 시작으로 연결될 것으로 여겨지는데 솔직히 드라마에 대한 흥미보다는 키트가 어떤 모습으로 변했는지가 더욱 궁금했었고 거의 무적으로 변모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NBC에서 2008년 2월 17일 방송되었다.

       포드의 Shelby GT500KR Mustang을 차체로 해서, 그 동안의 기술발전에 따라 향상된 인공지능, 550마력의 태양열 하이브리드 엔진, 적외선 제논 야간전조등, 나노테크 금속페인트를 이용한 변신이 가능하며, 군사위성과 FBI 데이터베이스까지 고속 인터넷을 통하여 접속해 활용이 가능한, 그리고 음성인식 GPS에 애플 무선 키보드까지 내장되어 있어 기존의 2000 시리즈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업그레이드 된 KITT(Knight Industries Three Thousand)를 등장시키고 있다. 단지 보안에 대한 취약점은 가지고 있는 듯 하지만.

      파일롯에서 보여준 자동차의 성능을 보면 평균시속은 무려 300킬로가 넘는다. 키트는 대부분 태양열을 이용한 동력원을 이용하지만 휘발유도 겸용하는 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하여 91%의 에너지 재활용으로 리터당 70킬로미터(?) 이상의 연비를 자랑한다고 한다.. 만약 실제로 이런 옵션을 갖춘 차가 있다면, 정말 환상이 아닐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는 트레일러 트럭을 통하여 정비를 받고 정보를 받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비행기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듯한 엔딩에서는 허탈한 웃음이 나왔다. 어쨌던 여전히 키트는 자동차에 대한 로망을 보여주기는 한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심을 내용으로 돌려보자면 원작 TV 시리즈의 주인공인 마이클 나이트의 아들 마이크가 새로운 키트와의 여행을 시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간단히 약술한다면 어떤 과학자가 괴한들에게 습격을 당하고 그들은 무언가를 찾기 시작한다. 그리고 차고에 있던 잘빠진 스포츠카는 운전자도 없이 특수방탄기술을 선보이며 멋지게 빠져나가는데, 한편 사라는 학술발표회 참가 중에 의문의 전화로 자신과 아버지의 위험을 경고 받는다. 여기까지 쫓아 온 괴한들에게서 의문의 목소리의 주인공인 키트의 도움을 받아 탈출하여 옛 애인인 마이크를 찾아가야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된다. 의문의 괴한들은 박사가 만들고 키트에 저장되어 있는 프로메테우스라는 통합전술통제시스템의 보안코드를 원하는 것으로 드러나고, 이들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라 부녀와 마이크 모자는 노력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와중에 마이크의 엄마 제니퍼가 총격으로 사망을 하게 된다. 해킹으로 인해 보통자동차가 되어버린 키트를 몰고 마이크는 기지를 발휘하여 다시금 납치된 박사를 찾고 복수를 마무리 짓는다는 내용이다. 어차피 내용의 전개가 황당한 것은 예상한 것이지만 조금은 어처구니가 없게 느껴질 정도로 사건의 규모에 비해 해결하는 방식은 미약하기 그지 없다. 어머니의 장례식에서 처음으로 아버지를 만나며 지금까지의 모든 것을 정리한 마이크는 키트와 함께 새로운 모험을 향해 나아가게 된다는. 이를테면 뻔한 내용이다.

       예전에는 TV에서 키트를 보면 정말 멋있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업그레이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외양에는 전혀 끌리지 않는 것을 보니 묘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물론 가능한 성능이라면 아주 매력적이겠지만. 어쨌던 자동차에 대한 흥미만으로 끝까지 볼 수 있었던 미드. 그러나 과연 이 미드 시리즈가 앞으로 계속해서 제작되고 방송될 수 있을는지는 미지수라는..

    Trailer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