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생의 "위대한 비밀": The Secret - Rhonda Byrne
    LifeHack 2007. 7. 20. 01:2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he Secret has traveled through centuries to reach you.

    나는 처세술 강의나 자기계발서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분명 좋은 말이고 훌륭한 방법들이지만 이미 그 모든 것을 이미 알고 있는 데  단지 내가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것은 상황의 문제이며 환경의 문제 탓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The Secret이란 동영상을 조금은 자극적이고 끌리는 소개에 이끌려서 구해놓고는 몇 주째 보지 않고 있었던 것도 그런 이유가 일부분 작용했었는데 지금은 진작 봤어야 하는 건데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물론 뻔한 이야기이면 다 알고 있는 이야기일 수도 있다. 그러나 내가 가졌던 문제가 무언지를 지적해주는 듯한 The Secret의 내용은 스스로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과 맞물려 가슴에 와 닿았다.

    이 동영상은 Rhonda Byrne 이라는 호주의 전직PD가 저명한 저술가, 과학자, 철학자들과의 공동작업으로 만들어진 책과 DVD  온라인 영상물이다. 미국의 유명 토크쇼인 '오프라 윈프리 쇼' '엘렌 디제너러스 쇼'와 '래리 킹 라이브'에서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았으며, 아마존에서는  자기계발서가 가진 모든 판매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고 한다. 세상의 모든 이들이 행복을 꿈꾼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간단하지만 아무나 실천치 못하고 있는 비밀을 이 동영상은 이야기하고 있다.

    내용자체가 감상을 말할 성질의 것이 아니라 다큐멘터리의 본문 내용을 요약 나열하는 것에 불과하지만 나름대로 내게 도움이 될 것 같은 말들을 한글 자막에서 대충 뽑아냈으니 참고사항 정도는 될 것 같기도 하다.

    이 책과 다큐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가진 평도 보았다. 굳이 부정적일 필요가 있을까. 이 저작물도 단지 또다른 이윤창출을 위해서 긍정적 생각과 삶의 자세에 대한 충고들을 끌어모은 상품이라고 폄하하는 사람들도 있긴 하지만. 또 그러면 어떤가? 만약 이 책대로 실천을 해서 긍정적인 삶의 방향으로 변화해나가는 사람이 있다면 그걸로 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받아들이고 믿는다고 손해볼 건 전혀 없다. 만약 이 다큐를 접한 후 믿고 따르던 무시하던 그것은 자유일테니까. 하지만 이왕이면 믿어보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단지 2시간 정도를 투자해서 분명히 당신이 느끼는 것은 있을거라 생각하고 내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그래서 정리삼아 요약해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다큐멘터리는 사회각계의 저명인사(형이상학, 심리학, 철학, 양자물리학, 금융, 풍수, 약학 등의 전문가)들이  자신을 바꾸어 준 인생의 비밀을 사람들에게 전해주는 식이다. (극중의 화자들 중 아는 사람은 Chicken Soup for the Soul의 저자 잭캔필드 밖에 없었다)이렇게 하라 저렇게 하라는 행동방침이나 목록이 아니라 살아가는 방법과 행복해지기 위해서 어떤 식으로 삶의 방식을 바꾸어야 하는 지를 흥미롭게 또한 충분히 공감이 가게 전달하고 있다. 물론 이미 우리가 다 알고 있는 이야기이다. 단지 그것을 믿지 않고 자신을 믿지 않기에 실천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 밑져야 본전 아닌가? 최소한 즐겁게 살수는 있을 테니 말이다. 책이나 동영상의 내용을 내가 제대로 전달 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다. 따라서 내용중에 나오는 유명인들이 비밀에 관해서 언급한 말들을 하나씩 적어갈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이 다큐가 말하는 것은 유인력의 법칙이 바로 그 비밀이며, 당신이 살아가는 세계의 창조주는 바로 당신이라고 확신한다. 이에 대한 , 예를 제시하며 유인력 법칙이 바르게 적용된 삶이 얼마나 놀랄정도로 바뀌어 가는지를 보여준다.

    역사 속에 존재하는 위인들은 모두 이 비밀을 알고 있었다고 한다.

    -플라톤, 세익스피어, 뉴턴, 베토벤,에머슨, 아인슈타인.....
    왜 우리는 이 비밀을 몰랐을까?라고 시작하는 책한권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삶에 있어서 일어나는 모든 기적과 성공은 이 비밀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Emerson 1803-1882]" THE SECRET IS THE ANSWER TO ALL THAT HAS BEEN, ALL THAT IS, AND ALL THAT WILL. EVER BE." 과거에 있었고, 현재에 있으며, 미래에도 존재할 모든 일에 대한 해답은 바로 그 비밀에 있다.



    당신이 세상 어디에 살던 우리 모두는 하나의 '힘' 속에 살고 있다. 그것은 바로 유인력(誘引力)의 법칙[LAW OF ATTRACTIONwiki]이다. 당신의 삶에 나타나는 모든 것들은 당신이 끌어들인 것이다. 당신이 생각하고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당신에게 끌려 들어온다.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모든 현자들은 이것을 알고 있었다.

    유인력의 법칙을 가장 간단히 이해하는 방법은 자신을 자석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인생에 있어 이 자석은 당신의 생각에 의해 작용한다.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원하는 것을  계속 생각하고 마음 속에 절대적으로 분명히 각인시키는 것이다. 이 기본 원리는 '생각은 실체화 된다 Thoughts become Things' 라는 단순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생각은 자력과 같은 신호를 보내서 원하는 것이 당신에게 끌려오도록 합니다.
    이런 일은 항상 모두에게 언제나 항상 일어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원하지 않는 것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쁜 일이 왜 계속해서 자신에게 일어나는 지 의문을 갖죠.

    유인력의 법칙은 당신이 좋은 생각을 하던, 나쁜 생각을 하던 가리질 않고 단지 그 생각에 반응할 뿐입니다. 원하지 않는 것을 보고 강렬하게 부정하면 부정할 수록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유인력 법칙은 오히려 원하지 않는 것을 끌어당깁니다. 이 법칙은 항상 작동합니다.

    당신의 이해와 믿음에 관계 없이 항상 존재하는 힘입니다. 당신의 기억, 상상등에 상관없이 당신은 항상 생각을 작동시킵니다. 그러면 유인력법칙이 당신의 생각에 반응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은 언제나 생각을 합니다. 그것은 어떤 것을 창조하는 과정입니다. 생각속의 어떤 것이 현실로 나타납니다. 당신이 원하고 집중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루어집니다. 그것이 좋은 것이던 나쁜 것이던 관계 없이 생각에 반응하여 그것은 실체화 될 것입니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집중한다면 그것은 이루어집니다. 반대로 원치않는 것에 대한 생각에 매여 있다면 그것은 점점 더 악화될 것입니다.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은 모두 당신의 생각에서 비롯되어지는 것입니다. 당신이 경험하는 모든 것은 유인력의 법칙에 의해 당신이 불러 들인겁니다.

    그러나 이 생각이란 것이 단지 바라는 소망이나 예를 들어 로또대박이라던가. 하늘에서 돈벼락이 떨어지길 바라는 바보같은 공상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이 생각은 세상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해야 합니다. 양자물리학이 이 사실을 발견하기 시작했습니다. 양자물리학에 의하면 생각이 없이는 이 세상에 존재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각주:1] 마음이 인지하는 현실을 실재하게 합니다.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서 이러한 사실을 거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기가 어떤 원리로 작동하게 되는지 몰라도, 전기를 이용하여 우리는 많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가끔 이 유인력의 법칙을 이해한 사람들은 과거에 가졌던 부정적인 생각때문에 두려워 합니다. 이 때 두 가지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의 힘이 부정적 생각의 힘보다 수백 배 더 강하다고 과학적으로 입증 되었으니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또 부정적 생각을 상쇄 시킬 수 있는 시간적 여유는 충분합니다. 당신의 생각을 명확히 하고, 주의해서 선택하여 즐겁게 생각을 한다면 당신이 인생의 마스터가 되는 겁니다. 당신 삶 주변의 모든 것들은 당신이 끌어들인 겁니다. 그것이 불행이던 행운이던 그 원인은 당신에 있다는 것이 확실합니다.
    이것을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이것을 인정해야만 인생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motional Guidance System

    너무나 많은 일이 내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데 그럼 생각을 감시해야 만 하나?
    그렇게 한다면 아마 당신은 너무 많은 생각에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의 생각에 얽매여서 그것을 감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게 따르면 자신의 생각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생각이 감정을 유발합니다.

    우리가 가진 감정을 두가지로 본다면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이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나쁜 감정이 아닐 겁니다. 당연히 좋은 감정을 느끼는 것들, 생각해서 즐거운 것들이 바로 당신이 원하는 생각입니다. 감정에 충실하게 생각한다면 무언가가 성취될때 더욱 즐거워 질것이고 그 감정은 바로 일의 진행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고 그 기분이 하루 종일 유지된다면 유인력의 법칙에 의해서 당신은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Whatever it is you are feeling is a perfect reflection of what is in the process of becoming 당신이 어떤 감정을 느끼던, 그 감정은 일의 진행상태를 그대로 반영한 것입니다.

    우주는 당신의 내면에 반응합니다. 당신의 내적 감정에 반응합니다. 그리고 현실화됩니다. 기본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생각과 감정을 통해, 어떤 것이 당신에게 유인되어 그것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는 것들이 현실화되는 것은 항상 일치합니다.
    What you think and what you feel and what manifests is always match.



     
    시크릿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살림BIZ
    FEEL GOOD

    Be Easy About This. have fun with it.
    There's nothing you are suppose to do ,
    only That What you want to do.



    The Secret: 1st 20minutues



     


    Link


    1. Law of Attraction 유인력법칙의 지지자들은 이 법칙이 양자물리학에 근거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 법칙에 따르면 생각은 비슷한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이다. 이 에너지를 조절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네 가지를 연습해야 한다고 한다.
      1. 자신의 소망을 정확하게 알고, 우주에 그것을 요청해야 한다.( 여기에서의 '우주'는 신에서부터 미지의 예너지로도 언급될 수 있는 광의의 의미로 언급되어진다.
      2. 열정이나 감사와 같은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자신이 소망하는 바의 생각에 집중해야 한다.
      3.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 것처럼 행동하고 느껴야만 한다.
      4. 열려져 있는 마음으로 위의 단계를 믿고 받아들여라.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 생각하면 그 상황은 오히려 조장되어질 뿐이다. 이것을 피하기 위해서 부정적 생각을 피해야 한다라고 지지자들은 말한다. 우주는 개인의 생각을 들어주기 때문이다. [본문으로]
    2. 기적의 사나이- 비행기 사고로 식물인간 상태에서 8개월만에 일어선 사람. [본문으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