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킬 포인트 The Kill point (TV Series) 2007
    TV 2008. 5. 24. 08:3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he Kill Point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st Donnie Wahlberg
    Michael Hyatt
    John Leguizamo
    Tobin Bell
    Jeremy Davidson
    Leo Fitzpatrick
    Frank Grillo
    JD Williams

      은행강도와 교섭인 그리고 인질이라는 너무나도 친숙한(?) 소재에 이라크 참전군인이라는 요소를 집어 넣고 문법에 집착하는 교섭인과 상처입은 영혼의 참전용사의 개성적인 카리스마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뚱땡이가 되어버린 New Kids On the Block의 리더 Donnie Wahlberg가 교섭인 칼리를 John Leguizamo가 Mr.Wolf라는 제이크 맨데즈 중사역을 깔끔하게 소화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인질을 구출하기 위한 교섭인과 살아남긴 위한 인질범들 사이의 불꽃 튀는 싸움이 흥미롭게(또한 말도 안되게 엉터리로라는 부분은 일단 넘어간다) 한정된 공간인 은행내부의 인질극과 외부의 구출극을 묘사하고 있다. 여기에 이라크 참전용사들이 겪는 즉, 애국자들이 겪는 사회부적응을 통하여 전쟁이라는 것에 대한 단상을 일부분 보여준다. 이러한 장치는 일방적으로 악의 편이 될 수 밖에 없는 범인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감정을 희석하면서 그들에 동조하면서 드라마에 몰입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장치라는 점에서 흥미로웠다. 그러나 어차피 울프가 내뱉고 그들이 겪는 혼란과 상처들이 그들의 범행을 정당화할 수 없다는 점에서 아주 위험해 보이는 선택이기도 하다. 아마 이런 드라마가 우리나라에서 나왔다면 애국자와 군인들에 대한 모욕 어쩌구 하면서 참 시끄러울는지도.

       극은 인질범, 인질과 그 상대역이라 할 수 있는 경찰당국 그리고 외부적으로 범인들과 연결되는 몇 개의 끈들.(인질 중 한명의 거부 아버지, 범인들의 같은 소대원들)을 통하여 단순하게 전개될 가능성이 높은 인질극에서 탈피, 여러가지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어쨌던 그들을 사살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엉성한 전개와 몇몇가지 헛점만 없었다면 더더욱 재미가 있었을 텐데라는 아쉬움을 가지는 일면이 있기도 하다. 모든 요소를 감안하다 보면 이야기를 전개시키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고, 실제 현실에서도 모든 일이 이성적으로나 합리적으로 흐르지는 않는 것이 당연하지만, 방관자가 되어 바라보는 이러한 영상물에서는 어쩔 수 없이 엉성한 부분이 거슬릴 수 밖에도 없는 듯.

       그러나 어쨌던 극 자체는 아주 재미있다는 것 만은 분명하다. 전쟁으로 인한 상처를 탈출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에서, 아무리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또 그것이 성공한다 하더라도 정당화 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보여주기도 한다. 마치 미국이 어떤 선의(?)에서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 골목대장 역할을 수행하던 간에 그 수단인 전쟁과 폭력 자체가 이미 악이라는 분명한 사실처럼, 극 중 유일하게 탈출하는 알버트가 결국 손에 넣게 되는 거액의 돈은, 결국 모든 것은 자본에 의해 가치가 곌정되어지고 계량화 된다는 것을 느낄 수 밖에 없었다. 그것도 아주 이기적인 자본주의적 정의의 형태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The Killpoint : Mr. Wolf's 'Serving His Country' Monologue

     
    극중 인상깊었던 장면 중의 하나인 울프의 스트립(?) 연설^^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