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드 싸일런스 Dead Silence 2007Cinema/U.S.A 2007. 7. 1. 13:07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1분의
반전을 위한 지루한 공포"
공포영화 "Saw"의 제작자 James Wan과 Leigh Whannel이 만들어낸 또 다른 공포물.BC 6세기에는 사자(死者)의 영혼이 사람의 배를 통해 말을 할 수 있다고 믿었다 라틴어로 '배'를 뜻하는 VENTER와 '말하다'의 LOQUI를 어원으로 복화술사(VENTRILOQUIST) 라는 말이 생겨났다.
Link
IMDB
Wikipedia
Rotten Tomatoes
감독: James Wan
Ryan Kwanten: 제이미(Jamie Ashen)
Amber Valleta: 엘라-새엄마(Ella Ashen)
Donnie Wahlberg: 형사(Jim Lipton 1) 2
젊은 부부 제이미와 리사에게 어느날 이상한 인형(복화술용)이 배달되어 오는데, 바로 그날 리사는 인형에게 살해당한다. 제이미는 어릴 때 들었던 인형에 얽힌 메리쇼에 대한 전설을 떠올리면서 진실을 알기위해 귀향하게 되고, 그를 의심하는 형사 짐도 뒤를 쫓게 된다. 메리 쇼라는 복화술사와 얽혀있는 저주가 마을을 둘러싸고 있음을 알게된다. 그 저주란 예전 레이븐페어라는 이 마을이 번성할 때 복화술사 메리쇼가 소년살인범으로 몰려 죽음을 당하고, 이후 혀가 잘린 채 죽어가는 사람들에 관한 것이다. 모든 것이 이 100여개의 인형들에 기인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된 제이미는 저주를 끝내려고 노력한다. 드디어 하나 남은 인형을 없애러 아버지의 집에 도착한 제이미....
그리고 공포영화는 항상 속편의 여지를 남기는 것처럼 열심히 고생한 주인공의 생존여부와 관계없이 악마들은 이후가 항상 예약되어 있다.
복화술인형이 공포의 매개물이라는 것과 마을에 얽힌 전설이 그 배경을 이루고 있다는 설정이긴 하지만 그 연원을 설명하는 과정이 너무 지루하기에 영화 본래의 목적인 무섭게 하기는 졸음을 유발하는 다른 인자로 변질이 되어버렸다. 아내의 죽음 이후에 형사와 제이미가 보여주는 모습들은 언뜻 납득이 가지 않는 억지성 끼어넣기 느낌이 강한데다, 형사역할을 한 도니 월버그는 죽어서 입벌리고 있는 장면이 가장 인상깊었다고나 할까.캐릭터 자체가 강력반 형사가 아니라 팔푼이 사기꾼 파파라치처럼 느껴졌다. 제이미역을 한 배우 역시 그저 그런 정도.
이 영화에서 유일하게 볼만한 것은 마지막 1분에서 보여주는 약간 의외로운 약한 반전을 들 수 있을 것이다. 계속해서 보여지던 아버지와 엘라의 모습에서는 눈치채기가 쉽지 않았을 만큼 설마, 에이라는 느낌이 드는 의외로움이긴 하지만 말이다.
"Mary Shaw"라는 시는 두가지의 버전이 있다.
영화 속에서의 시 내용은-
"Beware the stare of Mary Shaw. She had no children only dolls. And if you see her in your dreams, do not ever, ever scream."
"메리 쇼의 눈에 뜨이지 말아라. 애 없는 그녀에겐 오직 인형뿐. 만약 꿈속에서 보게 되더라도, 절대로 절대로 소리지르지 마라."
그러나 예고편에서는
"Beware the stare of Mary Shaw. She had no children, only dolls.
And if you see her do not scream, She'll rip your tounge out at the seam."
"메리쇼의 눈에 띄지 말아라. 그녀는 무자식에 인형뿐.
메리쇼를 만나면 절대 소리치지 마라, 네 혀를 뿌리채 뽑아버릴테니까."
translated from Wiki & im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