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텍스트를 간편하게 입력하자 Texter 0.3
    LifeHack 2007. 6. 11. 20: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lifehacker의 Texter에 관한 글을 한글로 옮기고 나름대로 편집을 하였다.
    내가 사용한 경험도 들어 있지만 엄밀히 이 내용은 위 링크의 주소에 있는 원 내용을 내가 편하게 보기 위해서 옮긴 것에 불과하다. 허락은 당연히 못 받았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반복되는 텍스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잦다. 이메일이나 주소, 만약 코딩작업 같은 것을 해야 한다면 그 빈도는 엄청날 것이다.

    Texter는 이러한 작업을 꽤 간편하게 약어로 정의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간편하게 해준다. 게다가 클립보드내의 텍스트 또한 %C 라는 연산자를 사용하여 대체할 수 있다. 또 다른 유용한 연산자는 %| 로써 Texter를 이용하여 입력한 후 커서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게 해 준다. 원문의 저자는 HTML tag 작업시에 유용하게 Texter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간단한 이메일이나 자주 쓰는 코드의 입력을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는 데 꽤 유용하다. 이런 비슷한 프로그램들도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접해 본 적이 없어 비교해서 설명할 수는 없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exter를 설치한 후에 위의 메뉴에서 약어를 등록한 후에 아래 그림에서 처럼 실행키를 등록한 후 저장한다. 이런 식으로 필요한 텍스트를 등록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의 동영상은 Texter의 기본적 사용법에 관한 동영상이다



    <a href="%C "> %l  </a>

    위와 같은 내용을 Texter에 등록해놓고, 이 블로그 URL의 내용을 카피한 후 href(자신이 등록한 약어)를 입력후  TAB(TAB, SPACE, ENTER 중 자신이 정한) 키를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이 입력이 되고 커서는 |의 위치에 가 있게 될 것이다. 매일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자주 링크를 거는 경우에는 시간을 절약해줄 것이며, 잦은 코드 작업시 태그를 닫지 않고 잊어버리는 실수를 줄여줄 것이다..

    Texter의 다른 내재변수들은 다음과 같다.
    - %ds: 간략한 포맷의 날짜를 출력해준다 = 3/9/2007
    - %dl:  다음과 Friday, March 09, 2007 같은 형식으로 날짜를 출력.
    - %t:  시간을 입력해준다 : 1:30 PM.

    이 외에도 Texter는 키보드의 단축키 입력을 포함하는 drop-down box를 선택하는 스크립트까지 가능하다. 이 부분은 사용해보지 않은 관계로 관심이 있다면 출처의 기사에 가서 아래의 동영상이 어떤식으로 사용되어지는지를 확인하기 바란다.



    며칠 되지는 않았지만 나의 게으름을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메모삼아 포스팅.  유틸리티의 다운로드는 위의 링크에서 가능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