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플라잉 스코츠맨 Flying Scotsman 2006
    Cinema/Europe 2008. 3. 2. 18:5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he Flying Scotsm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rector Douglas Mackinnon
    Cast Jonny Lee Miller, Laura Fraser, Billy Boyd, Brian Cox
       Jonny Lee Miller주연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휴먼드라마. 세탁기의 베어링과 중고부품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자전거를 만들어 세계기록을 두 번이나 경신한 자전거 선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어릴 적, 주위의 괴롭힘에 시달리던 그래엄은 크리스마스에 아버지가 사 주신 자전거로 그것을 극복한다.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그는 심한 정신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어 난관에 부딪히지만 가족과 친구들의 도움 그리고 자신의 의지로 내외적 역경을 극복한다는 인간승리의 내용이다.

       자전거, 자동차, 모터사이클 등 탈 것에 대한 동경은 누구나 가지는 것이겠지만 자전거는 조금 더 인간적으로 느껴지는데 극 중 그래엄이 집착하는 최고에 대한 갈망은 스스로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수단이며 그와 타인을 연결하는 매개로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어떤 문제를 극복하는 데에는 항상 그렇듯이 개인의 의지도 중요한 것이지만 주위의 도움도 절대적이란 것도 강조하고 있어 일방적인 영웅의 이야기로 흐르지 않는 것이 맘에 든다. 그러나 별다른 임팩트가 느껴지지 않아 조금은 미적지근한 느낌. 유일한 악당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WCF의 처사는 너무 유치하게 묘사되기 때문에 실화임에도 불구하고 감동을 이끌어내기에는 부족하다. 그리고 그래엄의 내면 묘사와 극복과정이 너무 추상적이고 단편적이라 아쉽게 느껴진다.

       Jonny Lee Miller의 연기는 인상적이었지만 카피에서 광고하듯 커다란 감동을 느끼지는 못했다.

    Trailer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