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먼 네이처 Human Nature 2001
    Cinema/U.S.A 2008. 2. 6. 16:0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Human Nature 2001
    Human Natu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rector Michel Gondry
    Written Charlie Kauffman
    Cast Paticia Arquette(라일라), Rhys Ifans(퍼프), Tim Robbins(네이선), Hilary Duff(어린 라일라)
      미셀 공드리의 작품 중에는 가장 편하게 볼 수 있었다. 이 전에 본 작품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투덜거린 것으로 기억한다. 수면의 과학 The Science Of Sleep, 2006, 이터널 선샤인 그리고 이 작품을 보면서 어렴풋이 알 수 있는 것은, 미셀 감독은 인간과 환경의 내면세계와 상관관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Charlie Kaufman은 being John Malkovich 이후 그의 각본 중 두 번째로 영화화된 것이라고 한다. 출연진도 팀 로빈스, 패트리샤 아퀘트로 마음에 든다.

       휴먼 네이처는 제목 그대로 인간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세 명의 판이한 캐릭터 간의 관계와 변화를 틍하여 인간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구별되어지는가? 그리고 문명이란 것에 대한 유머러스한 접근을 통하여 한 번쯤은 생각해 볼 수 있는 여지를 준다고 할 수 있다. 예절에 대한 강박관념을 가지고 있는 과학자, 호르몬 이상으로 온 몸이 털인 자연주의자, 야생에서 성장한 유인원 사나이.

       생쥐에게 식사예절을 비롯한 문화를 전파하려는 과학자와 사랑에 빠지게 된 털복숭이 자연주의자, 그들은 야생의 사나이를 만나 그를 교육시켜 자신의 연구를 성공시키려고 한다. 이들 간의 애증의 관계와 각자의 콤플렉스, 인간관계, 본능과 절제 등 인간이 감당하고 있는 체제가 인간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보여준다. 자연에 대한 존경과 경의를 표하면서 마무리 되는 듯 하던 영화는 마지막 반전을 통하여 어쩔 수 없는 인간의 속성을 보여준다. 인간은 길들여지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는 미드 미디엄에서의 통통한 아줌마 영매로 인식되고 있는 패트리샤 아퀘트의 날씬한 모습에 왠지 감동해버렸다. 어쨌던 미셀 공드리와 찰리 카우프만의 첫 번째 합작품. 두 번째는 알다시피,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이다.

    Björk의 뮤비 "Human Behaviour" (1993년에 미셀 공드리가 만든) 에서의 몇 장면을 다시 만들어 영화에 넣었다고 한다.

    Trailer
    Music Video Bjork - Human Behavior / Directed by Michel Gondry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