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윈 어워드 The Darwin Award 2006
    Cinema/U.S.A 2008. 1. 24. 08:4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he Darwin Awards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rector Finn Taylor
    Cast Joseph Fiennes , Winona Ryder , David Arquette , Juliette Lewis , Wilmer Valderrama, Chris Penn , Julianna Margulies , Robin Tunney, Metalica
      가장 황당한 죽음을 당하여 인류의 유전자적 진화에 지대한 공헌을 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라고 한다. 진짜 이런 황당한 상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있다고 한다. 비록 공식적인 시상식을 통해서 수여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상은 원래 1985년 이메일이나 유저넷 그룹을 통해서 퍼지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영화에 등장하는 자판기에 깔려 죽은 남자의 이야기와(1985) 일명 The JATO Legend(JATO Rocket CarWIKI)라고 불리우는 쉐비자동차에 로켓을 달아서 산등성이까지 날아가버려 죽음을 맞는 사람의 이야기가 각각 다윈어워즈의 수상자로 소개되며 이메일을 통하여 광범위하게 퍼졌다고 한다. 웹상에 관련하여 여러사이트가 있지만 가장 잘 알려진 사이트는 1994년 부터 운영되기 시작한 Wendy Northcutt의 DarwinAwards.com이다.

       따라서 The Darwin Awards는 동명의 웹사이트의 이름에 기초한 코미디영화이다. 그리고 위노나 라이더, 줄리엣 루이스, 로빈 터니, 메탈리카등등의 유명배우, 락밴드가 이 영화에 출연하고 있는 것이 눈에 뜨인다. 션 펜의 동생인 크리스 펜의 유작이기도 하다.

       마이클 버로우는 샌프란시스코 경찰의 프로파일러로 다윈상의 후보자들에 대한 요소와 상관관계등을 완벽히 밝혀내는 것이 인생의 목표일 정도로 기이한 집착증세를 보이고 있다. 그의 이러한 성향은 사람들을 프로파일링하고 관찰하면서 생긴 것이라고 자신은 설명하고 있다. 살인사건을 수사하게 된 버로우는 뛰어난 능력으로 범인을 체포하지만 피만 보면 기절하는(hematophobia) 증세로 인하여 범인을 놓치고 만다. 이 사건은 신문에 대문짝만하게 실리게 되고 경찰에서도 물러나게 된다.

       실의에 빠졌던 버로우는 자신의 프로파일 능력을 활용하여 보험회사에서 다윈어워드에 얽힌 상관관계를 밝혀내려고 한다... 그리고 다양한 여러가지 황당한 사건들을 통하여 자신의 이론을 입증시키는데, 사건을 접하면 접할수록 스스로의 문제점과 그 이면의 진실들을 통하여 스스로를 되돌아 보게 된다는.... 뭐 대충 그런 내용이다.

       아무래도 이 영화에서 가장 황당하고 재수 없는 캐릭터는 버로우를 쫓아다니며 다큐를 찍는 사람일 것이다. 자신은 절대 개입할 수 없다면서 알고보면 모든 사건을 망쳐버린 주범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 옥상에서 떨어져서 다윈상을 받았어야만 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세상이 아무리 위험으로 도배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가장 위험한 존재는 사람 그 자체이며 또한 가징 믿을 수 있는 존재도 사람 뿐이 아닌가라는 아이러니한 결론을 내린걸까나? 하지만 나름 신선하고 기발한 소재들만이 재미있었던 영화.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이 영화에서 가장 볼만한 것은 역시나 메탈리카일까나?

    Trailer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