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추적 Sleuth 2007
    Cinema/Europe 2008. 1. 30. 11:5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Sleu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rector Kenneth Branagh
    Writer Harold Pinter
    Cast Michael Caine: Andrew Wyke, Jude Law: Milo Tindle, Harold Pinter: Man on TV
       주드 로, 마이클 케인이 한 건물 안에서 펼치는 심리스릴러. 보면서 이건 딱 연극이군 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Anthony Shaffer의 토니상 수상작인 Sleuth를 2005년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Harold Pinter WIKI가 각색을 했다고 한다. 또 주드 로가 맡은 배역 Milo Tindle은 상대배우 Andrew Wyke로 나오는 Michael Caine이 1972년의 Sleuth에서 맡았던 역할이라고 한다(당시에는 마이클 케인이 마일로 역을, 상대역으로 Laurence Oliver가 Wyke역을 맡았다고 한다). 영화의 내용은 간단하다. 백만장자인 탐정소설가가 그의 아내와 바람을 피우고 있는 백수 연기자와 펼치는 위험하고 비틀어진 게임(마일로에게 자신의 집에 감춰진 보석을 훔쳐 달라는 앤드루의 제안, 보상은 부인과의 이혼)이 두 배우의 연가와 대사를 통하여 펼쳐진다. 이 영화에는 정말 딱 두 멍의 배우만 출연한다. 각본을 쓴 해롤드 핀터가 티브이에 등장하기는 하지만.

       대부분 이 영화를 1972년의 리메이크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핀터의 각본은 쉐퍼의 연극에 신선함을 더하고 오리지널 영화와도 아주 다른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40년이 흐른 세월이 사회의 흐름, 세태, 도덕, 언어의 변화 등이 여실하게 드러나고 있다. 제작자이자 주연을 한 주드 로는 리메이커라기 보다는 완전한 재창조라고 표현하고 있으며 해롤드 핀터도 리메이크라는 표현을 하지 않는다. 케인 역시 과거의 작품과는 전혀 다른 작품이라고 말을 하고 있다. 해롤드 핀터는 원래의 연극이나 영화를 접해 보지 않은 채 희곡만을 간단히 보고, 그 속의 주요 플롯만을 가지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었다고 말하고 있다.

       어쨌던 이러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영화는 결론적으로 지루하기도 했는데. 대사를 따라 가기도 힘든 판에 그 속의 여러 가지 의미까지 모두 이해하는 것이 힘들었기 때문이다. 물론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기 있기는 하지만 한정된 건물 속에서 펼쳐지는 두 사람 만의 대화로 이어지는 그들의 심리와 또 그 변화에 따라 마치 춤이나 전투로 인식되어야 할 부분들이 백프로 와 닿지는 않았다. 케네스 브래너, 주드 로, 마이클 케인 그리고 해롤드 핀터가 함께 풀어내는 흥미로운 심리 스릴러.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ailer
    Trailer: Sleuth (1972)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