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르게 살자 2007
    Cinema/Korea 2008. 1. 29. 12: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르게 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rector 라희찬
    Cast 정재영(정도만), 손병호(이승우)
      곧이 곧 대로 바르게 살다 피해만 보는 교통과 경찰, 새로이 부임해온 경찰서장이 최근 빈발하는 은행강도에 대비하고자 실전과 같은 모의훈련을 계획하고 그것을 방송해서 경찰의 이미지를 제고하려고 한다. 그러나 너무나 바른 사나이 도만을 강도 역할을 하게 함으로서 서장의 의도는 처음부터 엉뚱하게 꼬이기만 한다. 쉬운 검거를 예비하고 있었지만 도만은 그것을 비웃듯이 피해나간다. 급기야 전국 방송에까지 이슈가 된 이 모의 훈련은, 엉뚱한 막을 내리게 된다는..

       일단 소재는 은행강도, 모의훈련, 바른 사람, 부패 관료 등을 등장시키면서 흥미롭지만, 상황이 웃긴다기 보다는 좀 어이없는 소꿉놀이를 지켜보는 느낌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차라리 도만의 캐릭터에 숨겨진 어두운 부분을 삽입하고 모의를 빙자한 실제 강도사건을 연출하거나 뇌물비리에 얽힌 사건과 연계해서 극에 긴박감을 좀 더 불어 넣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어차피 코미디니 진지할 것까지는 없지만, 조금은 개연성 있고 사실감이 느껴지는 진행을 했다면 영화는 훨씬 재미있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소재의 흥미로운 구성에 비해 전개에 있어 아쉬운 부분을 많이 느낄 수 밖에 없었다.

    OST- (큰 별은 없어) 바르게살자 - 윤도현 밴드
    Reference

    댓글

Designed by Tistory.